신작소개- 휘이작가의 연애이야기 ‘이것도 연애’

4 comments

휘이작가의 레진 코믹스 연재작 – 이것도 연애

레진코믹스 19금 만화로 연재중인 “이것도 연애”는 아직 현재진행중인 이야기이다.
지금까지 1화에서 50화까지 연재하고 있다.

레진코믹스 <이것도 연애> 1화 중

정보
“사귄 지 한 달 쯤 되던 그 날 밤, 그놈이 처음 울던 날… 우리는 헤어졌다.” 여자의 어두운 내면을 발견하고 도망치려는 남자, 그런 남자와 엔조이로라도 관계를 유지해 외로움을 채우려는 여자의 사랑. <숨비소리> 휘이 작가의 날카롭고도 정감 있는 신작, <이것도 연애>

이미지 출처 : 휘이작가 블러그 blog.naver.com/hwiei

휘이 작가의 전작 숨비소리의 가슴아픈 경복이 이야기를 읽고 나서인지 휘이작가의 새로운 작품 “이것도 연애”를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그래서 왠만함 내돈 들여가며 보지 않던 웹툰을 유료결재하며 1화부터 50화까지 지금까지 연재 작품을 보았다.
보편적인 연애이야기 인듯하면서도 참 마음이 아팠다. 아니 도연이는 보편적인 사람이 아니다. 어두운 내면.. 즉 부정적시선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연애가 얼마나 힘든것인지 사실 나도 경험을 해봤기에 도연이가 너무나 측은했고 안쓰러웠다.
이야기속 도연이와 민구가 하는것은 또다른 연애의 형태일것이다.
하지만 사랑을 오롯히 받아보지 못해 정서가 불완전한 도연이를 감싸기에는 민구가 참 여리고 불완전해서 둘을 보는 내내 위태로운 마음을 가졌다.

레진코믹스 <이것도 연애> 메인 이미지

물론 19금이라고 아주 야한 그림체의 야하기만한 내용을 바란다면 실망할 것이다.

마음에 남는 내용보다 야한 그림만 바란다면 이 만화가 밍밍하다란 느낌을 가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왠지 보듬어주고 싶은 주인공이기에 응원하면서 읽게 된다.
읽고나면 여운이 남는다. 유료결제가 아깝지 않은 마지막이 어떻게 될지 궁금한 그런 작품이다.

휘이 작가만의 장점인 섬세한 심리 묘사가 일품인 작품이다.

주인공 도연이 이해 안되기 보다 안쓰러워지는건 아마도 휘이작가의 심리 표현 덕분이 아닌가 싶다.

이미지 출처 : 휘이작가 블러그 blog.naver.com/hwiei

도연이는 사람과 관계맺기가 참 힘든 아이여서 너무나 보듬어 주고 싶었다.
전작 숨비소리의 경복이와는 또다른 아픔을 지닌 아이..
오히려 경복이가 더 행복해 보인다는 생각이 드는 그런 아이였다. 
도연이가 정말로 행복해졌음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랑이란게 잘게 부숴져서 없어지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가르쳐주고 싶다. 그러니 앞으로 일어나지 않은 일에 두려워 말라고 지금까지는 그냥 과정이었을 뿐이라고 인생선배로 말해주고 싶다. 주변을 바라보고 나를 아끼는 사람들을 더 아끼라고 말해주고 싶다. 
사랑을 받아 본 사람이 사랑을 줄 줄 안다고한다.
그렇지만 사랑을 받아보지 못한건 도연이의 잘못이 아니다.
누군가가 진정하게 도연이를 아끼고 사랑한다면 분명 도연이의 불안감은 조금씩 없어질 것이다. 나는 사실 민구보다 다른 이를 응원하고 있지만.. 아 그 시크한 매력에 너무 츤데레를 내뿜는 김팀장 그 녀석을 응원하고 있다.

유료결재 만화이기에 스포일러는 하면 안될듯하여 이정도로 소개를 마쳐야겠다.

작가를 응원한다면 유료결재를 한다해도 전혀 아깝지 않다는 점 유념해주시길….
책이 아닌 스크롤로 내리면서도 어느 순간에는 도연이에 감정이입되서 위로해 주고 싶었고
어느 순간은 처음 연애하던 그 시절 내가 느꼈던 감정을 도연이도 느끼는 것에 마음도 아팠다. 어느 순간에는 도연이 이 미친X아 정신차려! 너 자신을 아껴!라고 말하고 싶었다.
제목처럼 이것 또한 연애이겠지.
도연이가 좀 더 행복해지길 바라고 또 바란다.

이미지 출처 : 휘이작가 블러그 blog.naver.com/hwiei

앞으로의 내용을 응원하면서.. 도연아 힘내.. 그리고 너자신을 아끼렴…
민구야! 사랑은 표현하는거야. 사랑한다고 말해주고 도연이의 불안감을 없애주었음 좋겠어…. 김팀장님 사랑한다면 용기내세요.

너무 야하기만한 만화들 틈새에서도 고군분투하고 있는 휘이작가의 이것도 연애를 마지막까지 응원하고 싶다. 이 또한 연애의 한 단편이기에 마지막까지 마음깊이 남는 작품이 되길 바란다.

1화는 레진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레진코믹스 휘이의 <이것도 연애> https://www.lezhin.com/ko/comic/lovetoo

인삼

책을 읽고 상상하기를 좋아하는 지극히 평범한 사람. 침대 머리맡에는 늘 책이 있어야 안심하고 자는 책 사랑꾼♡

Jihyun Youm신작소개- 휘이작가의 연애이야기 ‘이것도 연애’